익명게시판

issue

드디어 일본 최대포털을 장식한 트와이스 사나 뉴스

Screenshot_20190501-212601_Samsung Internet.jpg

Screenshot_20190501-212554_Samsung Internet.jpg

 

 

 한국의 걸그룹 TWICE의 일본인 멤버 사나씨가 인스 타그램에 헤이세이가 끝난 것에 대한 감상을 투고했는데, 한일사이에서 논쟁이 벌어졌다.



사나씨는 그룹의 공식 계정에서 30일 '헤이세이 태생으로서 헤이세이가 끝나는 것은 어딘지 모르게 쓸쓸하지만, 헤이세이 수고하셨습니다 !!! "라고 일본어로 기록했다. 이에 대해 한국어로 된 글에서 "일본 그룹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역사는 끝난 것이 아니라 현재 진행형이라는 것을 알아 주면 좋겠다" 등의 비판이 있었다 .



인기 그룹인만큼 한국 언론도 "사나의 헤이세이 '문제 없음' 대 '경솔'"라고 보도했다.



한국 미디어는 지난 며칠 천황과 연호와 관련된 화제를 과거의 일본 지배와 결부해 보도했다.



일본어에 의한 반응은 "열심히 한국어를 공부하고 한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이 모국의 일본에 대해 말할 수 없다니 모질다. 일본 왕에게 언급한 것도 아닌데 여기까지 비판하는 의미를 모르겠다 "등의 글이 있었다.



영어로도 "그녀는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지만, 그것은 역사 문제를 지지하는 것은 아니다"등의 반응이 있었다. (서울 = 카미야 타케시)

 

 

댕댕이귀엽 (비회원)

댓글 달기 Textarea 사용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글쓴이 비밀번호
익명게시판

"개인서버로 운영중이며 광고는 IP차단"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7다음